날씨 점차 따뜻해지면서 운동을 시작하려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때 의욕이 너무 넘쳐서 무리하게 운동을 하면 건강을 오히려 해칠수 있습니다.


그래서 운동할때 필수로 해야될 준비운동과 마무리운동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동을 본격적으로 하기전에 준비운동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않습니다.


왜냐하면 스트레칭을 하게되면 근육과 관절의 경직을 유연하게해서 운동범위를 넓혀줍니다.


특히 달리기나 조깅전엔 발목 스트레칭이 필수적인데 이를 소홀히하고


장기간 운동을하면 힘줄에 염증이 생길수 있으니 조심해야합니다.



운동 후 필수로 해야하는 마무리운동도 준비운동 못지않게 중요합니다.


마무리운동은 격한 운동으로 피로해진 근육을 풀고 피로를 빨리 풀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긴장된 근육들을 이완시켜서 평상시의 상태로 빨리 회복시켜줍니다.


마무리운동으로는 스트레칭도 좋은 방법이지만 짧게하는 유산소 운동도 좋습니다.


격렬한 운동을 할때 나오는 산화 물질인 젖산을 없애는데 아주 좋기 때문입니다.



운동시작하기 전과 후에 스트레칭은 평소 혈압이 높은 분들에게는


정말 중요한데 목표를 너무 높게 잡아 무리하게 하는것 보다는 운동준비와 마무리를


항상 잊지않고 운동을 하는게 부상예방에 좋고 꾸준하게 운동을 할수 있게 해주는


영양제 같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posted by 스마우그의 화염